강원임베디드소프으웨어연구센터
게시판 > 새소식
 
 

    
정태윤 센터장, 산학연협력 유공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표창' 수상 11.11.21 9:29
심영희 HIT 2436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 정태윤 센터장(강릉원주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한 “2011년 산학연협력 유공자”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유공자 포상은 산학연협력 발전과 문화확산에 탁월한 기여자를 중점 발굴하여 수여하는 정부포상입니다.

  정태윤 센터장은 기술이전 및 산업체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기술의 사업화 촉진과 산업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2004년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를 유치하여, 세계 최초로 “센서네트워크 기반의 On-demand 영상 전송 기술”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무선통신기술 개발로 대학 및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힘써 왔으며, 최근 3년간 총 13개 기업과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공동 수익 창출 및 사업화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또한, 지난해에는 UN산하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서 공모한 “특허기술 사업화 성공사례”에 선정되어 세계시장에 이름을 알리는 등 대학기술이 나아가야 할 발전적 방향제시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은 바 있습니다.  

  정태윤 센터장은 앞으로도, 대학 본연의 역할인 원천기술 개발에 충실하면서 산업현장에 밀착된 연구개발을 통해 중소기업의 부족한 기술력을 지원하고 대기업이 하기 힘든 틈새시장의 특화기술을 개발하여 공동 상품화를 추진하며 동반 성장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표창 수상식은 11월 22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학연협력 행사인 「2011 산학연협력 엑스포」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